아자여

2016.01.11(월) 서체 기준 왕복. 소화묘원, 수종사 라이딩... (160.5Km)

그냥바쁜이 2016. 1. 12. 10:59

2016.01.11(월) 서체 기준 왕복. 소화묘원, 수종사 라이딩... (160.5Km)

 

작년 2015.01.30(금)에 이어 올해도 소화묘원과 수종사 다녀왔습니다.

추위는 작년이나 올해나 같은 날씨로 온도는 -6~-7℃, 낮 최고 기온 -1~-2℃, 바람은 북서풍으로 3~4m/s...

그러나 라이딩 총 시간은 10:18(+31분), 움직인 시간은 8:52(+11분), 정지 시간은 1:25(+19분)... 초단위 절삭 하다보니 총시간에 1분이 더... ㅎㅎ

전날의 라이딩을 핑계 삼아야겠습니다... ㅋㅋ

 

집 나서기전 간단히 요기를 한 후 서체에서 05시 50분경 출발...

약간 바람을 등지고 달리는데,,, 어째 다리에 힘이 안들어가고 페달링도 안되고... 겨우 22Km/Hr 정도로 달리는 듯...

서울색공원(여의도 마포대교) 도착, 안장에서 내려 물 한모금 마시고는 광나루인증센터 옆 편의점까지... 편의점에서 라면과 샌드위치, 김밥으로 아침을...

소화묘원에 도착, 오른쪽으로 업힐... 그리고는 상부 쪽 좌측으로 급경사 업힐이 있다는 곳으로 한번 가봄... 중간 쯤 오르다 포기...

다시 내려와 오른쪽으로 마저 업힐, 소화묘원 정상...

정상에서 쉬며 수종사를 무정차 업힐이 가능할 지가 내심 신경쓰임(무정차 업힐 하고파서)... 급경사 업힐에서 힘을 좀 쓰다보니... ㅎㅎ

간식 좀 먹고는 수종사로... 수종사 초입에서 한번 쉬며 숨고르기를 무정차 업힐이 목적이다보니... 파워젤도 하나... ㅋㅋ

이번에도 평일이라 그런지 빨래판 업힐에선 차량을 만나지 않아 다행임... 차량 3~4대 지나갔는뎅...

종교야 어떻든 간에 오늘은 불전함에 시주를... ㅎㅎ

돌아오는 길에 전처럼 중국집(경기 하남시)에 들렀고 해물왕짜장을 먹음(작년엔 해물왕짬뽕을 먹었기에). 가격은 작년과 같았음...

맛은 뭐,,, 그럭저럭 나쁘지는 않음, 굉장히(둘이 먹다 하나 없어져도 등등 할 정도) 맛나다고 하기는... 모두가 자기 입맛이고 취향이니 뭐... ㅎㅎ

다시 출발, 한남대교에서 한번 쉬고는 서체. 그리고,,, 집까지...

 

겨울철이라 손발 시러운 것을 어쩔 수 없는 듯... 장갑 더 두꺼운 것이 있었는데,,, 전에 -7℃ 였을 때 꼈던 것이라도 낄 걸... ㅋㅋ

다음에 또 다시 가게 된다면,,, 전날은 쉬어 주어야 하고, 장갑은 오늘보다는 조금 두꺼운거, 양발 또한 조금 더 두꺼운 것을 신어야겠다...

이상 후기는 사진으로 대신 하렵니다~~

 

서운체육공원... 인증샷 후 05시 51분 출발~

 

 

서울색공원(여의도 마포대교 아래, 07:22)...

 

 

 

 

 

 

광나루인증센터 옆 편의점에서 아침(집 나서기전 간단히 요기는 함)... 삼각김밥(800), 샌드위치(2,000)...

 

 

라면(2,000)... 조리기를 잘못 골랐는지, 물이 제대로 끓지가 않았음...

 

 

라면 물이 제대로 끓지 않았지만 그럭저럭 먹을만은 했음(08:37)...

 

 

맞은편 워커힐 호텔...

 

 

서울을 벗어 납니다(09:12)... ^^

 

 

덩쿨식물이 꼭 포장 덮어놓은 듯 보입니다... 저걸 받치고 있는 나무는 무지 힘들텐데...

 

 

왼쪽이 하남시 덕풍천...

 

 

팔당대교 바로 아래,,, 겨울 철새 고니(백조) 인 듯해서... ㅎㅎ

 

 

팔당대교로 오르면서(09:40)...

 

 

남한강자전거길,,, 가운데 부분(흙 있는 곳)에 철길이 보였었는데, 메꿔 버렸네요... 사고가 났었나?...

 

 

첫번째 봉안터널...

 

 

봉안터널 지나고 나면 바로...

 

 

뒤 봉안터널과 산 중턱에 소화묘원...

 

 

 

 

소화묘원(10:00)...

 

 

첫 업힐 후 평지부분이라 한 컷...

 

 

오른쪽으로 오르다가 급경사 업힐이 있다기에 갔다가 그만... ㅋㅋ

정차 후 숨 고르며 아래와 위쪽 방향 찍어 봄... ㅎㅎ

 

 

 

 

다시 내려와 오른쪽 오르던 방향으로 쭈욱 정상까지 업힐... ^^

 

 

정상에서~ ^^. 멀리 양수대교...

 

 

멀리 신양수대교와 두물머리... 앞쪽은 봉안대교...

 

 

봉안대교와 남한강자전거길...

 

 

팔당호...

 

 

셀카 놀이 중~ ^^

 

 

 

 

 

 

소화묘원에서 내려와 다시 남한강자전거길로... ㅎㅎ

 

 

능내역[폐역](10:48)...

 

 

 

 

오른쪽 춘천신매대교 방향 북한강자전거길로...

 

 

북한강자전거길 시작, 밝은광장(11:02)...

 

 

멀리 산 중턱에 수종사...

 

 

건너편 물의정원...

 

 

북한강...

 

 

수종사 입구 초입(11:10),,, 잠시 쉬며 숨 고름... 소화묘원 급경사 업힐 시 힘을 좀 쓰다보니... ㅋㅋ

 

 

운길산수종사...

 

 

미륵부처님...

 

 

불이문... 차량들 주차로 차량 안 보이게 위쪽만...

 

 

이번에도 멜바로 올라감... 우측으로 돌아 갈 수 있긴 하지만(내려올 때 보니 끌바 했었을 것 같음... ㅎㅎ)... 앞에 삼정헌...

 

 

응진전(나한전)...

 

 

삼정헌(찻집)...

 

 

선불장...

 

 

대웅보전...

 

 

 

 

 

 

 

 

멀리 왼쪽부터 경의.중앙선, 양수대교, 신양수대교...

 

 

부도 와 팔각오층석탑...

 

 

 

 

 

 

 

 

대웅보전...

 

 

수종사 종각을 세로 꾸미는 중...

 

 

수종사 은행나무(보호수)...

 

 

 

 

 

 

돌아가는 길에(12:26)...

 

 

팔당댐...

 

 

팔당대교...

 

 

 

 

해물왕짜장(6,000)...

 

 

짜장 비벼놓고 한 컷(13:02)... ㅎㅎ

 

 

 

 

 

 

다시 서울로(13:37)... ㅎㅎ

 

 

한남대교(14:30)... 돌아오는 길 2015년에는 첫번째 교각 그림 찍었었는데, 오늘은 두번째 교각 그림을, 다음은 세번째 교각 그림 찍겠지... ㅎㅎ

 

 

 

 

건너편에 노을공원과 하늘공원...

 

 

멀리 아라한강갑문...

 

 

아라등대(16:05)...

 

 

굴포천... ^^

 

 

 

 

중국집, 소화묘원,수종사 쪽만...

 

 

소화묘원,,, 급경사 코스 부분과 둘러본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