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주.일주

2014.06.30(월) 서해안 - 1일차 인천에서 대천연안여객터미널까지... (284.7Km)

그냥바쁜이 2014. 7. 2. 23:54

2014.06.30(월) 서해안 - 1일차 인천에서 대천연안여객터미널까지... (284.7Km)

 

동해안 포항에서 강릉까지 갔다오고 나니 서해안 쪽도 한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

장모님 생신과 회사일이 중복되어 약간의 고심은 했지만, 원만히 해결되어 쉬는날 기분좋게 떠나게 되었습니다...

홀로 라이딩이라 후기 사진들이 주변 풍경이나 이정표 뿐이라 볼꺼리는 그닥 없어요...

 

뜨거운 날의 긴~ 홀로 라이딩으로 힘들었지만, 나름의 성취와 만족은 있었던 라이딩 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시 또 가보라 하면 고개를 설레설레 할 듯 합니다... ㅎㅎ

잔잔한 업/다운들이 많아 체력 훈련에 도움되겠지만,,, 거의 도로 라이딩 기억 밖에 없어여~ ㅎㅎ

글 재주가 없어 그냥 사진으로 후기를 대신 합니다... ㅋㅋ

 

1일차 인천에서 대천연안여객터미널까지...

 

상동호수공원 출발전(04:30) 입니다...

 

 

소래포구...

 

 

시화방조제, 시화호조력발전소 앞 입니다... 안개가 장난 아니었습니다... 고글을 쓸수가 없었답니다,,, 이슬 맺혀 앞이 보이지 않으니... ㅎㅎ

 

 

화장실의 거울에 내 모습을 찍어 봅니다... 홀로 라이딩이라 이렇게라도 해야 내 사진이 생기겠죠... ㅋㅋ

 

 

 

 

탄도항 전 탄도교차로... 직진 방향...

 

 

궁평항 입구...

 

 

화옹방조제 입니다. 9Km가 좀 넘네여...

 

 

매향리... 기아자동차공장 가기 전 입니다...

 

 

 

 

 

 

 

 

우측으로 서해대교가 보이기에 찍어 봤습니다...

 

 

아산만방조제...

 

 

인주산업단지 끝부분에서 삽교천으로 연결되는 길이 있습니다... 인주산업단지에서는 차도와 연결이 되어있지 않구요, 인도로 올라와야... ^^

 

 

삽교호관광지...

 

 

송악IC 전 식당... 아침을 먹고 출발했는데도 10시가 되니 배가고파서... ㅎㅎ

 

 

황태해장국(6,000원)...

 

 

청양고추를 넣고 젖다보니 바지락이 들어 있네요...

 

 

 

 

현대제철 옆 자전거 도로 입니다... 간간이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어 통행에 불편이 있더라구요... 차도는 큰 차들로 위험하구요...

 

 

석문방조제를 지나며...

 

 

 

 

장고항2리 복지회관 앞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날이 넘 더워요...

 

 

 

 

용무치항을 지나며...

 

 

교로교차로... 우측 방향...

 

 

왜목마을 입구 표시를 큼직하게 만들어 놨더군요... 난 직진으로 통과를... ^^

 

 

도비도 전망대휴게소 올라가는 길 입니다... 차량 통행은 안 되구요... ㅎㅎ

 

 

 

 

 

 

 

 

 

 

방조제를 지날때마다 지나는 큰 차들이 무섭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잘 비켜 가 주긴 합니다만...

이곳 오기전에 방조제 위로 걸어가는 사람들을 봤기에 올라와 봤더니 좋네요... ㅎㅎ

 

 

 

 

방조제 끝부분 갑문 쪽에 지적삼각점이 있네요... 방조제 위에도 설치를 하는군요... ㅎㅎ

 

 

 

 

팔봉산 이정표를 보고 찍어 봤습니다...

 

 

 

 

태안군 초입 어송교 입니다...

 

 

15시가 다 되어 배고파 들어간 곳 입니다... 파밀리에 신동아아파트 상가의 동네방네 반점...

 

 

콩국수(6,000원)...

 

 

 

 

남문교차로... 직진 방향...

 

 

원청사거리 전 이정표... AB 방조제로 가야겠죠... ^^

 

 

서산B지구방조제 초입 입니다...

 

 

 

 

 

 

서산B지구방조제 중간 지점...

 

 

멀리 버드랜드 입니다...

 

 

 

 

우측 저 멀리는 간월도 이구요...

 

 

 

 

 

 

서산A지구방조제 건너자 마자 바로 우측 궁리항 입니다...

 

 

홍성조류탐사과학관...

 

 

보령시 초입, 홍성방조제...

 

 

 

 

 

 

보령방조제 초입 보령교...

 

 

 

 

보령방조제 지나 소성삼거리... 우측 방향...

 

 

오천항...

 

 

 

 

대천방조제 한참 지나다보면 앞에 보이는, 서해안고속도로가 보이며 우측으로 방조제를 올라가는 길이 보입니다.

대천천을 건널수 있는 다리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건너면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로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

 

 

중간 부분에 물이 차 있더군요... 페달링을 하다보니 신발이 물에 잠기네요... 썰물때나 젖지 않으려는지... ㅎㅎ

 

 

대천연안여객선터미널 앞 입니다...

 

 

숙소를 잡고 개운하게 샤워를 한 후 19시 40분이 넘어 저녁을... 뼈해장국(7,000원)...

 

 

 

 

 

 

 

 

 

 

오늘의 숙소(30,000원)...

 

 

방을 이것 저것으로 넘 지져분하게 널부러놨나요... ㅋㅋ

 

 

낼 새벽에 간단히 아침 할 것을 편의점에서 사 놨습니다... ^^

 

 

1일차 라이딩 코스...

 

 

1일차 라이딩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