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라이딩

2014.03.11(화) 호공,인공,공동이로 몸풀기 라이딩... (33.4Km)

그냥바쁜이 2014. 3. 12. 11:08

2014.03.11(화) 호공,인공,공동이로 몸풀기 라이딩... (33.4Km)

 

전날 3월 10일, 미사리(팔당) 초계국수 먹으러 갔다 왔는데,,, 장거리인지라 다리가 후덜덜 하던군요.

오늘 3월 11일, 어제에 이어 쉬는 날, 침대에서 뒹굴다가 늦으막히 일어나 카페 둘러보고 블로그 정리 하고...

 

점심 후 온 몸이 뻑적지근하여 안되겠다 싶어 몸풀기 라이딩을 해 보기로 합니다.

몸풀기 라이딩인지 몸을 더 옥죄는 라이딩인지는 모르겠네요... ㅋㅋㅋ

 

일단 집을 나섬니다... 오늘도 바람이 많이 불어(최고 5m/s 정도) 아라뱃길은 포기하고 예전에 돌아봤던 코스를 생각합니다.

코스는 상동호수공원, 인천대공원 쪽으로 해서 만수동, 만월산터널 옆으로 해서 공동이 갔다 오는 것으로...

 

삼산동의 영선고삼거리에서 GPS on~ ^^

 

영선고등학교 앞 삼산4교 아래를 보니 굴포천 자전거길(산책로?)이 있는데 한번도 가보지 않아 가보기로 합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지나 계속 굴포천 자전거길(산책로?)로 연결 되는군요... ㅎㅎ

다시 상동호수공원 쪽으로 해서 인천대공원까지 왔습니다...

인천대공원 도착하니 인천대공원 한바퀴 돌아보고 싶더군요... ㅎㅎ. 뭐 있나요 한바퀴 돌았지요... ^^

정문으로 되돌아 나와 만수2동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지도에 보세이고개라 되어있네요.

옆에 비루고개는 송내에서 인공 넘어오는 고개인가요???

인천향촌 휴먼시아1단지 앞으로 해서 백범로까지 나왔고 간석사거리 쪽으로 향합니다.

도로를 타고 좀 가다가 우측 골목길?(백범로214번길)을 보게 되었는데 저 멀리 업힐이 보이더라구요... 그냥 맘가는데로 가보게 되네요... ㅎㅎ

다 올라오고 나니 우측에 인천향촌 휴먼시아1단지가 있고 산(철마산) 옆으로 도로가 있기에 또 가봅니다.

인천향촌 휴먼시아1단지 뒤쪽을 넘어갔다가 다시 넘어왔네요... 담엔 바로 이길로 넘어와야 겠습니다... ㅎㅎ

공동이로 가야겠고 이쪽길은 처음이고 에라모르겠다,,, 햇빛벽산아파트 내를 관통해 지나갑니다...

지도검색해 보니 인동초등학교 옆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군요... ^^

만월산터널 옆 만월로로 해서 공동이 입구에 도착, 공동이 한바퀴를 돌아봅니다...

공동이 한바퀴가 이리 힘들줄 몰랐네요... ㅎㅎ

공동이 정상에서 A코스로 내려올 시 A코스로 오르는 4명, 2명의 라이더 무리를 보게 됩니다...

한바퀴 돌고 나서 괜시리 오기가 발동,,, 고작 한바퀴 돌려고 이곳에 왔나 싶어 한바퀴 더 돌았습니다...

다리가 완전히 풀려 집에나 제대로 갈까 싶어 그만 집으로 향했습니다... ㅎㅎ

이게 몸이 풀린건가요,,, 다리는 더욱 더 후덜덜 입니다그려... ㅋㅋㅋ

 

부평구청 앞에서 GPS Off~ ^^

 

영선고등학교 앞 삼산4교 아래를 보니 굴포천 자전거길에 굴포천유래가 있어 찍어 봤습니다...

굴포천 유래'굴포(堀浦)'라는 말은 '판개울'을 한문으로 표현한 말로써 인공으로 팠다는 의미가 이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옛날에 삼남지방에서 정부에 바치는 곡물(삼남미)를 싣고 바다를 통해 강화 손돌목을 거쳐 한강을 거슬러 올라가 용산으로 옮겨 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손돌목이라는 곳이 바다 밑에 암초가 많아 배들이 자주 조난을 당했다고 합니다. 고려 고종 때 최충현의 아들 최이라는 사람이 이 위험한 손돌목을 피하기 위해 부평 만월산 칠성약수터에서 발원해 부평벌을 가로질러 한강으로 흐르던 하천을 개조하고, 인천 제물포 쪽과 연결해 배가 다닐수 있게 수로개설을 시도했습니다. 그로부터 300년 뒤인 조선 중종때 김안로가 최이의 계획대로 하천을 파기 시작했지만 원통이 고개를 뚫지 못했고 그때 뚫지못한 곳이 간석이고 그때 판 하천이 지금의 굴포천이 되었습니다. 그 때의 이름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상동호수공원, 농기구 전시장 및 주변...

 

 

 

 

 

 

인천대공원...

꽥꽥거리는 왜가리, 순백색의 깃털이 아름다운 중대백로/쇠백로, 흰오리를 닮은 해오라기, 거뭇거뭇한 깃털에 흰뺨이 도르라진 흰뺨검둥오리, 까맣게 생긴 것이 시끄럽게 울어대는 민물가마우지, 논과 습지에서 살아가는 병아리처럼 자그마한 논병아리, 물에서 살아가는 자그마한 닭 쇠물닭, 총알같은 속도로 물고기를 잡는 물총새.

 

 

 

인천대공원 나오는 길에 찍어 봤습니다...

 

 

인천향촌 휴먼시아1단지 뒤편 입니다...

 

 

인천향촌 휴먼시아1단지 뒤길로 넘어왔다가 다시 넘어가기 전에 찍어 봤습니다... 담에 오게되면 이 길로 바로 올라가야겠네요... ㅎㅎ

 

 

 

 

공동이(인천가족공원) C코스 입구에 있는 건설현장사무소 앞 거울에서 인증샷 찍어 봅니다... ㅎㅎ

 

 

A코스로 내려오다가 찍어 봤습니다...

 

 

오늘의 라이딩 코스 입니다...

 

  

라이딩 기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