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주.일주

2013.03.16 금강 자전거길 종주 및 동대전에서 대청댐휴게소까지... (157+18.7=175.7Km)

그냥바쁜이 2013. 3. 17. 18:36

2013.03.16 금강 자전거길 종주 및 동대전에서 대청댐휴게소까지... (157+18.7=175.7Km)

 

1박 3일 일정으로 낙동강 종주를 계획 했다가 일요일 비 예보에 계획 보류(취소)...

이대로 휴일을 보낼 수 없다는 생각에 이리 저리 생각 중에 당일 코스로 가능할 것 같은 금강과 영상강 종주 중에 금강을 선택함.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여행 수첩을 구입하고 서로 인증 도장 찍으러 갈 일 있으면 말하자는 얘기에 몇 몇 사람에게 연락을 했고,,,

결국 너구리와 그냥바쁜이 두명으로 금강 종주 자전거길 라이딩 결정 함.

 

계획 1 :  전날 시외(고속) 버스로 대전 도착하여 주변 찜질방에서 잠시 잠을 청한 후 일찍 종주 코스 라이딩 하고,

            군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인천이나 서울 도착으로 라이딩 종료. 

 

 

 

계획 2 :  당일 새벽 개인 차량으로 대청호까지 점프하여 주차 후 종주 코스 라이딩 하고,

            군산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대전까지 시외버스로 이동, 동대전터미널에서 대청호까지 라이딩 후 종료. 

 

 

계획 2로 결정 함.

간간이 사진 촬영으로 시간을 보냈는데,,, 1~2분 정도 늦었다면 군산에서 대전의 막차를 놓칠뻔 했음.

시간적 여유가 없음, 새벽녘부터 라이딩을 하면 모를까... 휴...

상기의 라이딩 거리는 GPS 거리로 기록함... ^^

 

문의 IC로 나온 후 문의면 미천리에서 일단 아침을...

 

 

 

 

 

 

대청댐휴게소에 주차를 한 후 라이딩 준비를 합니다...

 

 

대청댐 인증센터...

 

 

 

 

 

 

대청댐 인증센터에서 08시 20분경 출발을 합니다... 좀 늦은감이 있습니다...

 

 

라이딩 중 더워서 옷 한꺼풀 벗고요... ㅎㅎ

 

 

간간이 차도로 라이딩을 하게 됩니다...

 

 

 

 

 

 

 

 

 

 

세종보 인증센터에 도착 합니다... 인증센터의 위치가 옮겨졌습니다. 오면서 팻말을 못 봤거든요... 글구,,, 이정표가 좀 아쉽게도 없는 곳이 있었다는... 휴...

 

 

세종보 인증센터...

 

 

 

 

 

 

 

 

세종보로 오다보니 인증센터 위치가 바뀐 것을 알게 되네요... 인증센터를 출발하여 좀 가니 인증센터 팻말이 있더군요... 그곳에도 인증센터가 있는지는... ㅎㅎ

 

 

 

 

 

 

 

 

세종보를 지나 첫번째 교량인 학나래교를 건너감,,, 이정표가 좀 헷갈리게 되어 있었다는... 암튼 많이 헤매지 않고 찾음... 계속 가도 길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세종시를 뒤로 하고... ㅎㅎ

 

 

 

 

길 자체가 지루하게 이어지니,,, 표정이... ㅋㅋ

 

 

 

 

 

 

 

 

공주 공산성... 금강교 공사로 인해 백제큰다리를 건너게 되었는데... 코스를 바닥의 글이나 이정표를 보고 찾아가는 입장이다 보니 방향을 잃음...

핸드폰 어플로 길을 찾는 중 너구리는 지나가시는 분에게 물음... ㅎㅎ. 알고나니 바로 저기 저쪽... ㅋㅋㅋ

 

 

 

 

 

 

공주보...

 

 

공주보 인증센터...

 

 

 

 

슬슬 맞바람까지 불어주더군요... 에휴... ㅎㅎ

 

 

백제보가 보입니다... 슬슬 배도 고파지고요...

 

 

백제보 인증센터...

 

 

점심을 먹어야하는데 식당이 없네요... 공산성 바라보이는 곳, 공주터미널 부근에서 점심을 했어야 하는데...

 

 

 

 

 

 

 

 

백제보...

 

 

 

 

 

 

일단 주변을 둘러본 후 출발 합니다... 첫번째 식당이 보이면 들어가기로 하구요... ㅎㅎ

 

 

 

 

 

 

가도 가도 식당이 보이지 않네요...

 

 

 

 

드디어 식당 발견... ㅎㅎ

 

 

 

 

 

 

다양한 반찬과 김치찌개,,, 맛도 좋아요... ㅎㅎ

 

 

 

 

 

 

 

 

 

 

 

 

 

 

 

 

 

 

 

 

 

 

억새밭...

 

 

 

 

 

 

 

 

 

 

익산 성당포구 인증센터...

 

 

 

 

 

 

 

 

 

 

첫번째 업힐 구간... ㅎㅎ

 

 

 

 

 

 

두번째 업힐 구간... ^^

 

 

 

 

 

 

금강하구가 가까워 집니다... 20여 Km만 가면... ㅎㅎ

 

 

맞바람으로 힘들어 합니다...

 

 

 

 

금강대교...

 

 

금강철새조망대에 인증센터가 있습니다...

 

 

작년 가족여행중엔 인증센터 팻말을 못 본것 같은데... ㅎㅎ. 일단 도장만 찍고는 부랴부랴 터미널로 향합니다... 17시 40여분으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대전 막차가 18시 10분... 힘도 거의 빠진 상태에서 맞바람까지 길을 막고 있네요...

 

 

간발의 차이로 차표를 구입 잔차를 싣으려 했는데,,, 짐칸 3개의 문 중 가운데 것만 열리더군요... 나머진 고장. 앞뒤바퀴 분해 후 겨우 싣고 출발... 다행입니다... ^^

20시경에 동대전(대전복합터미널, 동관) 도착, 잔차 바퀴 조립과 라이트 장착 등 야간라이딩 준비 후 한컷... ㅎㅎ

 

 

올라오는 중 천안휴게소에서 늦은 점심을 합니다... ^^

 

 

오늘의 라이딩 코스 입니다... 2개의 구간으로 나뉩니다... 금강 종주길과 대전터미널에서 대청댐휴게소까지... ^^

 

 

금강 종주 자전거길 라이딩 기록 입니다... ^^

 

 

동대전에서 대청댐휴게소 까지의 도로 야간 라이딩 기록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