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라이딩

2014.03.26(수) 양수역기점 청계,곡달,호명,유명,중미산 주변 돌기... (144.6Km)

그냥바쁜이 2014. 3. 27. 14:26

2014.03.26(수) 양수역기점 청계,곡달,호명,유명,중미산 주변 돌기... (144.6Km)

 

쉬는 평일 함께 할 사람도 없고 해서 혼자 돌아다녀 봤습니다.

처음 생각엔 전에 같던 "양수역기점 청계,중미,유명,곡달산 주변 8자로 돌기" 코스 그대로 돌아볼까 생각을 했었는데,

사전에 지도검색 해보고는 호명산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했었던 터라 서후고개를 넘은 후 명달재로 방향을 잡아 코스를 급 변경을 하게됨.

 

코스

양수역, 벗고개(부용리,목왕리,수능리), 서후고개(수능리,정배리), 명달재(명달리), 다락재(배치고개.노문리,이천리) 솔고개, 청평댐, 쁘띠프랑스, 호명산(복장리,상천리),

상천역, 북한강자전거길, 청평댐, 솔고개, 한우재(설악면,천안리), 숫고개(유명산,용문산), 설매재(배너머고개), 농다치고개(중미산), 서후고개, 벗고개, 양수역.

 

업힐 중간에서 쉰 적이 없었는데 어비계곡에서 설매재까지 올라오면서 한번 쉬는 시간을 갖음... 앞으로 3개의 고개가 있다는 것 때문에 괜한 힘을 쏫지 않았음...

 

사진들이 대부분 도로와 이정표 사진들이지만 그래도 올려봅니다... ㅎㅎ

 

인천 06시경 출발하여 양수역에 07시경에 도착... 캐리어에 번호판 달고 운행했습니다. 번호는 당근 포샵이구요... ㅎㅎ

07시 10분경 라이딩 시작...

 

 

수능리 방향으로 갑니다...

 

 

 

 

 

 

서후리 방향으로 갑니다...

 

 

 

 

 

 

이곳을 오르면서 생각을 합니다... 기존 갔었던 코스로 가느냐, 아님 지도검색으로 찾아봤던 새 코스로 가느냐...

 

 

결국 코스를 급 변경하게 됩니다... 호명산 갔다 오는 것으로요... ㅎㅎ

 

 

 

 

명달리 방향으로 갑니다...

 

 

 

 

개인 사진은 이런식으로 간간이 찍었었는데,,, 사진들이 메롱인지라... 그래도 몇장 올려보게 됩니다... ㅎㅎ

 

 

 

 

 

 

 

 

노문리 방향으로 갑니다...

 

 

 

 

그림같은 집이지요... ㅎㅎ

이후 다운힐 구간 마지막 부분이 급커브라 아무생각없이 달려내려가다가는 위험합니다... 조심~~

 

 

 

 

청평 방향으로 갑니다...

 

 

 

 

 

 

 

 

오른쪽 방향으로 가면 한우재가 나옵니다... ㅎㅎ

 

 

 

 

솔고개에서 코스 변경한 청평쪽으로 갑니다...

 

 

 

 

 

 

 

 

 

 

 

 

 

 

 

 

 

 

 

 

 

 

 

 

 

 

 

 

쁘띠프랑스... 전에 가족들과 와 봤었는데 잔차로 또 오게 됩니다... 잔차로는 두번째군요... ㅎㅎ

 

 

 

 

 

 

 

 

 

 

 

 

고개이름은 모르지만 은근이 힘이들어요... ㅎㅎ

 

 

 

 

 

 

 

 

변경 코스로 호명산 넘어가는 초입 입니다...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라네요... 아직은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호명호수에 가려다가 시간관계상... ㅋㅋ

지도검색으로 봤을 시 호명호수로 갔다가 다시 이곳으로 되돌아와야 되는 것 같더라구요...

 

 

모양은 헬리곱터인데,,, 실제는 없을 듯 합니다... 몸체가 넘 크네요... ㅎㅎ

 

 

상천역으로 바로 가기위해 마을로 들어가 초등학교 옆으로 갔습니다...

 

 

상천초등학교...

 

 

 

 

상천역...

 

 

 

 

북한강자전거길...

 

 

청평에 도착, 점심을 합니다...

 

 

 

 

다슬기국... ㅎㅎ

 

 

 

 

 

 

 

 

 

 

이제 솔고개로 다시 돌아갑니다...

 

 

 

 

 

 

 

 

 

 

여기에서도 고민을 좀 했습니다...

많이 지쳐있는 상태에서 어비계곡으로 해서 설매재를 넘어갈까 바로 직진해 농다치고개로 올라갈까... 결국은, 여기까지 왔는데란 이유 하나로... ㅎㅎ

 

 

당장은 후회되는 선택일지라도,,, 지나고 난 후엔 성취감을 느끼며 얘기꺼리가 생기겠죠... ^^

 

 

 

 

 

 

 

 

 

 

 

 

설매재까지 한번에 오르지 않고 이곳 숫고개에서 잠시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ㅎㅎ

 

 

설매재가 보입니다...

 

 

배넘이고개산장...

 

 

 

 

배너미고개...

 

 

백현사거리 입니다...

 

 

농다치고개...

 

 

 

 

중미산 천문대 입니다...

 

 

이제 아침에 왔었던 길로 되돌아가려 합니다... 양수역으로... ^^

 

 

 

 

되돌아온 마지막 고개(벗고개) 정상 입니다... 이젠 다운힐과 평지만 남았군요... ㅎㅎ

 

 

라이딩 끝입니다... 9시간 걸렸군요... ㅎㅎ

 

 

라이딩 코스 입니다...

 

 

라이딩 기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