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라이딩

2014.11.21(금) 양평군 삼각산, 고래산 임도 라이딩... (61.2Km)

그냥바쁜이 2014. 11. 22. 10:12

2014.11.21(금) 양평군 삼각산, 고래산 임도 라이딩... (61.2Km)

 

인터넷 검색으로 MTB 코스를 찾다가 양평 MTB 코스를 보게 되었고,,,

그중 고래산-삼각산 MTB 코스를 가보기로 함...

초행길이기에 지도를 프린트 해서 자전거에 메달고 다니며... ㅎㅎ

 

고래산-삼각산 코스는 총 53Km의 순환코스로 완주 시 약 4시간 30분 소요되며(어떻게 계산 된 건지는 ?... 대략 12Km/Hr),

주요 코스는 지평면 원산저수지 → 모라지고개 → 무오임도 → 양동초교 고송분교 → 턱거리고개 우측

→ 매곡역 부근 → 매월터널 → 매월리능선 → 일신3리마을회관 → 고래산코스 → 무왕리마을회관 → 월산저수지...

 

간간이 있는 MTB 이정표엔 금왕산~고래산 코스 라고 씌여 있음...

 

고래산-삼각산 코스 중 중간 지점에 구둔영화체험마을이 있는데 그 중 구둔역(폐역)에 갔다 오는 것도 라이딩에 포함...

코스 이름이 고래산-삼각산 MTB 코스라 되어 있는데,,,

주요 코스 정리해 놓은 걸 보면 삼각산-고래산 MTB코스라 명명 해야 할 듯,,, 삼각산 먼저 들르니... ㅋㅋ

 

초행길이긴 하지만 그래도 라이딩 전 열심히 지도검색으로 길을 봐 뒀고, 지도 또한 프린트 해 가서 그런지 알바는 없었음... ^^

물론 중간 중간 정차해 지도를 보며 코스 확인을 자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했지만... ^^

 

사진을 추려서 올리긴 했지만 그래도 이미지가 120장이나 되네... ㅎㅎ

 

 

서울을 통과해야 되기에 집에서 06시 30분쯤 출발을... 그러나 외곽순환도로로 가니 그다지 막히지는 않았음, 다만 구리 쯤에서는... ㅎㅎ

팔당 쯤에서 일출 한컷~ ^^

 

 

전날 다음 지도검색으로 길찿기로 찾을 시 금곡교차로로 해서 지평레포츠공원으로 길 안내 하기에 가는 길 중 용문면 광탄리에서 음식점을 봐 뒀는데,,,

당일 T-map으로 길 안내 받으며 가니 용문교차로에서 빠져 나감... 지평레포트공원으로 가는 내내 문 연 음식점을 찾았으나 못찿음.

지평면사무소 근처로 갔으나 역시나 문 연 음식점이 없었음... 결국, 전날 봐 뒀던 곳으로 찾아감... 6번 국도변엔 문 연 음식점(해장국 집)들이 많았었는뎅... ㅎㅎ

 

 

 

 

우거지해장국(6,000)...

 

 

지평레포츠공원 주차장... 날이 좀 추워서(차량의 외부 기온은 0℃ 였지만...) 천천히 준비하다보니 09시 06분경 라이딩 시작하게 됨...

 

 

출발 전 셀카도 한 컷~ ^^

 

 

농로를 따라... 지방도도 있었지만 차를 피하기 위해 일부러... ㅎㅎ

 

 

농로와 마을길 끝에서 다음 화살표 방향으로... ㅋㅋ

 

 

저 앞에 보이는 월산저수지 뚝이 있는데 뚝 우측(여기서 보기에...)으로 올라옴.

위 사진 교량 지나면서 업힐 구간이고 업힐 후 짧은 다운 시 짧게 내려오다가 좌측(오는 길에서 보면...)길로 들어서야 이곳으로 옴...

잘 못하다가는 약간 우측으로 굽은 직진 방향으로 가면 저수지 오른쪽으로...

 

 

저수지 끝부분,,, 라이딩 초반 시작으로 좌측 길로, 나중 라이딩 후반엔 우측에서 오게 됨...

 

 

위생매립장 방향으로...

 

 

무왕쓰레기매립장 앞... 메인도로가 매립장 쪽. 오른쪽은 임도 초입부분...

이곳에서 바람막이와 덧 입은 하의를 벗음... 이곳으로 오면서 모라지고개 하나 넘으니 슬슬 몸에서 열이 발생... ㅎㅎ

 

 

위치 확인까지 하고... ^^

 

 

임도 시작~ 간간이 아스팔트 포장이 되어 있었는데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 몇 몇 곳은 아스팔트의 잔 자갈들이 모두 떨어져 있어 자갈길을 연상케 함...

 

 

 

 

 

 

무왕쓰레기매립장 앞 갈림길에서도 본 MTB코스 이정표... 이정표 내용은 어느 곳을 기점으로 기록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방향과 MTB도로 라는 참고용으로나... ㅎㅎ

 

 

 

 

거의 직진 방향으로 내려오면,,, 골프장 한쪽이 보임... 골프장 옆으로 붙은 정면에 보이는 산 바로 옆으로 난 길이 보임, 그곳으로 가야 함... 작은 교량도 건너고... ㅎㅎ

이곳에서 조금 내려와 좌측으로 된 길로 가게되면 전원주택 단지로... ㅎㅎ

 

 

골프장 옆의 산 모퉁이를 따라 올라오면 살짝이 우측으로 꺽이며 두갈래길이 있는데 좌측으로, 그리고 약간 우측방향의 직진으로 가야함.

농가를 지나며 시멘트포장된 길이 나오는데,,, 걍 직진방향으로 가면,,, 고송1리마을회관이... 산 옆길로 걍 직진... ^^

 

 

버스정류장에서도 직진 방향...

 

 

양동초등학교 고송분교장을 지나 나오는 342번 지방도로... 우측 턱걸이고개 쪽으로... 저 앞쪽에 MTB 코스 이정표가 보이네요... ㅎㅎ

 

 

 

 

 

 

턱걸이고개 정상에서 우측으로 MTB 코스... 금왕산 코스도 서로 연결이 되나 봅니다... 암튼 삼각산으로(임도길은 금왕리)... ㅎㅎ

 

 

 

 

턱걸이고개에서 조금 올라오면 갈림길이 있는데,,, 이곳 임도 차단 시설을 지나 가면 됩니다... ^^

 

 

포크레인 지나간 자국이 있었음...

 

 

임도 보수만 하는 줄 알았음... 그러나...

 

 

 

 

 

 

훼손된 임도 보수의 목적이 따로 있는 듯... 벌목한 나무 수송하기 위한 목적이 더 클 듯 합니다... ㅋㅋㅋ

 

 

 

 

 

 

 

 

 

 

금왕리에서 매월리로 내려오면 만나는 도로... 아스팔트 도로이긴 하나 폭은 편도 1차선 정도...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ㅎㅎ

 

 

저 앞쪽에 이정표가 보입니다... 매월리 임도로 들어갑니다~ ^^

 

 

 

 

이정표에서 100m 쯤 갈림길,,, 당연 통행량이 적어 보이는 임도 길 우측으로... ㅎㅎ

 

 

 

 

바닥의 하얀 것은 얼음 입니다... ㅎㅎ

 

 

조금 올라가다보니 시멘트포장 길도... ^^

 

 

 

 

 

 

 

 

 

 

 

 

 

 

 

 

 

 

 

 

 

 

 

 

 

 

 

 

 

 

지나온 쪽 방향...

 

 

 

 

멀리에 가야할 길이...

 

 

멀리는 지나온 길, 아래는 매월문화마을...

 

 

물 고인 곳엔 얼음도... 라이딩 하다보니 그리 춥지는 않는데... ㅎㅎ

 

 

 

 

매월리 산을 내려오면 이정표가 있는데,,, 일신리 산으로 가야 하므로... 이정표 방향 과는 반대 방향으로... ^^

 

 

이정표 반대 방향으로 가려니 길 상태가 영... 통행이 별로 없었는 듯...

 

 

이정표에서 40m 쯤 올라오면 또 갈림길이... 우측 길로 가야는데,,, 통행이 오랫동안 끊혔는지 풀들이 무성...

 

 

풀이 무성한  길을 따라 360m 쯤 올라오면 우측으로 작은 길이 보이는데,,, 아래쪽에 올린 사진에 표시를 해 뒀음, 일신리에서 올라오는 길...

 

 

 

 

일신리에서 올라오는 작은 길에서 170m 쯤 올라오면 넓은 임도가 나옴... 일신리 산 임도로 걍 앞 만 보고 쭉~ 가면 됨... ㅎㅎ

 

 

 

 

점선 원들이 일신리에서 올라오는 길... 화살표는 지나온 길...

 

 

덤프트럭들이 다녔는지 흙길에 살짝이 눌려 단단해진 것이 빨래판 요철을 방불케 함... 팔이 아플 정도... ㅎㅎ

 

 

뒤를 돌아보며 왔던 길을 봤는데,,, 은근 긺... ㅎㅎ

 

 

 

 

 

 

일신리 산 임도길 끝...

 

 

 

 

도로에 내려와 셀카를~ ㅎㅎ

 

 

 

 

고래산 임도로 가기우해 잠시 345번 지방도로를...

 

 

 

 

버스정류장을 지나며 보이는 MTB 코스 이정표...

 

 

철문 통과~

 

 

 

 

 

 

 

 

 

 

고래산... 은근 업힐에 14Km로 짧은 코스는 아님,,, 그러나 그리 힘들지도 않고... ㅎㅎ

 

 

갈림길 처럼 보이는 곳... 잠시 멈춰 지도 확인 하고 좌측으로... ㅎㅎ

 

 

 

 

 

 

 

 

고래산 임도 마지막 부분... 시멘트 포장 도로를 대략 400m 쯤 신나게 다운 했다가는... 헐... 조심... ^^

 

 

 

 

임도 라이딩 끝... 이제 구둔역(폐역)으로 가기 위해 반대 방향으로...

 

 

 

 

 

 

 

 

 

 

 

 

 

 

 

 

 

 

 

 

 

 

 

 

 

 

 

 

 

 

 

 

구둔역 구경 후 되돌아 지방도를 달리다 보면 나오는 MTB 코스 이정표... 무왕쓰레기매립장 쪽으로 가도록 되어 있음...

좌측 길로 해서 월산저수지로 감... 오늘의 라이딩 접는 중 이니까... ㅎㅎ

 

 

 

 

라이딩 초반 길 방향과 후반 길 방향... ^^

 

 

농로와 마을 길로 가려다가 하천 옆길로 가봄... 저 앞 교량에서 마을 쪽으로 가긴 했지만... ㅎㅎ

 

 

 

 

 

 

주차한 지평레포츠공원...

 

 

T-map 추천길과 빠른시간길 중 추천길로 왔는데,,, 다음은 서울 통과할 일이 있다면 돌더라도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야지... 북부간선도로... 넘 막혀~

출발 당시야 도착 시간이 얼마 차이 안 날지 모르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막히는 건... 휴우...

 

 

라이딩 코스...

 

 

라이딩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