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주.일주

2012.05.16 오전, 경인 아라뱃길 라이딩... (60.3Km)

그냥바쁜이 2012. 5. 17. 10:54

2012.05.16 수요일... 쉬는 날...

오후에 사랑아님과 라이딩 약속이 있는데 오전시간 때울 생각을 하다가 아라뱃길 한 번 가보자는 생각이 드네요...

아라뱃길 남단 쪽은 돌아보긴 했지만 아라뱃길 전체를 돌아본 적이 없어서 나서 봅니다...

한바퀴 돌기위해 장소를 정하다가 계양대교를 기점으로 돌기로 했는데...

아라뱃길과 굴포천이 만나는 등대공원을 기점으로 할 걸 하는 생각이 돌아보고나서야 들더라구요... ㅎㅎ

아라뱃길 라이딩 하면서 정서진에 들러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종주 인증수첩을 구입할 생각도 하구요...

언제 종주를 할 지 기약은 없지만서도요... ㅋㅋ

 

자 이제 출발 합니다~ ^

 

서운체육공원 지나 서부간선천 동쪽 옆길을 따라 북쪽 방향으로 향합니다...

 

서부간선천을 따라 가다보면 신용종교 밑 토끼굴이 나옵니다... 이곳은 거의 물이 차 있어 천천이 가지요,,, 가운데에 홈이 있어 양 옆으로 가야만 합니다... ㅎㅎ

 

토끼굴 지나자 마자 나오는 다리를 건너 맞은편으로 갑니다...

 

다음은 차도 옆 자전거길로 해서 계속 직진 방향으로 가면 되구요... ^^

 

서부간선로를 따라 가다보면 동양로와 만나는 사거리가 나오는데, 계속 직진 방향(서부간선로)으로 가면 자전거 전용구간 끝이 나옵니다...

 

인도나 차도로 해서 계속 직진방향으로 가면 귤현역이 나옵니다...

 

귤현역을 지나 고가(계양대교) 옆으로해서 가면 계양역 가는 곳과 아라뱃길 가는 곳이 나오구요,,, 아라뱃길로 갑니다...

 

이곳 계양대교를 기점으로 아라뱃길 한 바퀴 돌기로 계획한 바 이제 본격적으로 돌아봅니다... ㅎㅎ

 

사진 찍을 겸 잠시 쉬며 서쪽 방향 찍어 봤어요...

 

 

아라폭포... 폭포에 물줄기가 안 보이네요... ㅎㅎ

 

아라마루가 보입니다...

 

시천교...

 

백석교...

 

봉수마당에서 잠시...

 

환경교...

 

환경교를 지나 계속 직진하니 자전거길 끝이나오고, 막혀있네요... 정서진은 어디... 잠시 헤메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나 멀리 보이는 곳으로... ㅎㅎ

 

다시 돌아 환경교아래에서 우측으로 빠져 나가니, 길이 보이더라구요... ^^

 

풍력발전기와 아라타워를 보며 계속 가다보면 목적지가 나옵니다... ㅎㅎ

 

일단 수첩 먼저 구입해 봅니다... 사진은 집에서 찍었어여... ㅋㅋ

 

 

아라타워 전망대에서...

 

 

 

 

 

 

아라타워 전망대에서 한 바퀴 돌아보고는 셀카 놀이를... ㅎㅎ

 

이건 주변 사람에게 부탁하여 찍어 봤구요... ^^

 

아라타워에서 내려와 인증센터에서 도장을 찍은 후 주변 돌아봅니다... ^^

 

 

 

 

셀카 놀이도 해 가면서요... ㅎㅎ

 

 

 

 

 

정서진에서 나오면서 아라타워 한 번 더 찍어 봤어요... ㅎㅎ

 

이제 아라뱃길 북단으로 넘어갑니다... 환경교 위에서...

 

아라뱃길 북단 서쪽 끝부분입니다...

 

 

시천교 지나자마자 풍차가 보이네요...

 

아라마루 밑을 지나갑니다...

 

아라폭포에 물줄기가 시원스레 내려옵니다... ㅎㅎ

 

계양대교 북단 황어장터... 역시 셀카 놀이는 빠트릴 수 없죠... ^^

 

 

라이더의 쉼터인가요,,, 수향루도 있네요... 도시락 싸들고 와 밥 먹어도 되겠어요... ㅎㅎ

 

 

 

등대공원 맞은편에서 바라보며...

 

아라김포여객터미널...

 

요트 정박장..

 

아라한강갑문... 이곳이 끝이더라구요... 아라뱃길 남단으로 가려면 다시 돌아 나가야 됩니다... 이곳까지 올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아라한강갑문에서 행주대교를 바라 봤어요... ㅎㅎ

 

아라뱃길 남단으로 가기 위해 다시 돌아나와 요트수리소 옆 전호교로 올라갑니다...

 

전호교 맞죠... ㅎㅎ. 옆엔 전호대교 입니다...

 

전호교에서 김포터미널물류단지도 보구요...

 

아라한강갑문 인증센터 입니다...

 

간단히 도장 두개를 찍었는데,,, 그 다음은 기약이 없네요... ㅜㅜ

 

아라뱃길 남단 자전거길로 해서 계양대교 방향으로 갑니다...

 

플라잉가든이라네요...

 

등대공원에 도착합니다... 굴포천 쪽 계양농로로 가면 서운체육공원으로 가는 빠른 길인데,,, 시작점을 계양대교로 잡아서 계양대교까지 갑니다... ㅎㅎ

 

잊을만 하면 셀카 놀이를... ㅋㅋ

 

 

잠시 자전거길 옆으로 올라와 달려 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없잖아요... ㅎㅎ

 

계양대교에 도착했어요~ ^^

 

갈 때와 마찬가지로 서부간선로로 해서 돌아옵니다... 양쪽 방향에 자전거길이 있어 좋아요... ㅎㅎ

 

서운체육공원 입니다... ^^

 

집 도착해 라이딩 거리를 보니 60.3Km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