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라이딩

2012.10.20 고치령, 김삿갓문학관, 마구령 라이딩... (47.5+24.9Km)

그냥바쁜이 2012. 10. 21. 17:41

2012.10.20 고치령, 김삿갓문학관, 마구령 라이딩... (47.5+24.9Km)

 

제1회 영주 죽령 힐클라임 전국자전거 대회 참가 신청을 하고는 대회 시간 상 새벽 일찍 출발해야 되는 일정이라 아예 전날 내려가기로 합니다.

출발 전에 라이딩 계획을 세우다가 고치령 과 마구령 함 갔다 오는 것으로 합니다.

(이제 그냥바쁜이도 함께하는 즐거움에서 고독한 홀로 라이딩을 시작하려나 봅니다, 가끔 혼자 떠나고픈 생각이 들거든요... ㅎㅎ)

20일 06시가 다 되어 출발을 하여 영주시 단산면의 단산면사무소에 도착하여 라이딩 준비를... 그리고는 09시 30분경 라이딩 시작...

 

단산면 사무소 -> 단산저수지 -> 고치령 -> 의풍리 -> 김삿갓문학관 -> 의풍리 -> 마구령 -> 소천사거리 -> 단산면 사무소

 

고치령, 마구령 라이딩을 마친 후 단산면 사무소에서 차로 이동하여 부석사 관광을 다녀옵니다.

애초에 부석사 입구에 자전거를 보관하기 불편하고 불안한 관계로 부석사를 들르지 않고 바로 주차된 단산면 사무소로 와 차로 이동할 계획이었거든요...

 

부석사 관광을 마치고는

영주교 옆의 서천둔치

로 가 배번과 기념품을 수령해 둡니다...

아자여의 1박2일 영주 및 충주 관광라이딩 팀과 만나기도 합니다... ㅎㅎ

 

배번 수령 및 아자여의 관광라이딩 팀과 헤어져 차를 죽령 정상의 휴게소에 세워두기 위해 올라갔다가 주차를 해 두고는

무서운(다운힐을 좀 무서워 해서요... ㅎㅎ) 다운 힐로 영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

 

미리 지도검색으로 거리를 확인한 것은 43.78Km 였는데, 직접 라이딩 한 것은 47.5Km 였습니다.

(속도계의 오차인지,,, 조금은 사진 찍는다고 이리저리 옮겨 다니긴 했지만 이렇게까지는...)

 

죽령 정상의 휴게소부터 영주 숙소까지 계산상으로 24.9Km가 나오네요... 총 72.4Km 라이딩을 했습니다... ^^

 

라이딩 계획(코스) 잡아 보았습니다... ㅎㅎ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일출을 보고는 한 컷... ^^

 

 

아침은 이곳 문막휴게소에서... 단풍철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넘 많았다는...

 

 

단산면까지 오가는 길 내 발이 되어준 차... ㅎㅎ

 

 

영주시 단산면, 단산면사무소에서 출발 전 인증샷... ^^

 

 

단산면사무소에서 단산저수지로 향합니다...

 

 

단산저수지 제방 작업이 한창이더군요... 튼튼하게 다시 만드나봅니다... ㅎㅎ

 

 

저수지에 물이 좀 부족하네요...

 

 

 

 

고치령 초입 입니다. 버스통행 불가라 하네요...

 

 

 

 

단풍이 들어서 더 그런지 경치가 좋아요... ㅎㅎ

 

 

아무생각 없이 바닥만 보고 간다면 펜션으로 갈 것 같아요... ㅎㅎ. 바닥만 보면 메인 도로가 펜션쪽으로 되 있는 듯 하네요... 길의 꺽인 각도도 그렇구요... ^^

 

 

 

 

 

 

초반이라 아직 힘이 있어 그런지 여유를 부리며 올라갑니다... ^^

 

 

고치령 정상입니다...

 

 

 

 

 

 

 

 

고치령 표석에서 인증샷... ^^

 

 

 

 

고치령 내리막길은 비포장 도로가 좀 많고 간간이 차들도 왕래를 하네요... 조심이 최고... ^^

 

 

 

 

 

 

 

 

 

 

 

 

 

 

 

 

고치령 다 내려와 국도와 만나는 곳...

 

 

이곳에서 좌측(김삿갓문학관)으로 갑니다...

 

 

내려온(고치령에서...) 곳을 사진 찍어 봤어요... ㅎㅎ

 

 

 

 

 

 

 

 

 

 

 

 

김삿갓문학관에 도착 후 김삿갓문화제로 인해 많은 차들과 사람들로 초입부터 여유있게 둘러보지 못하고 바로 이곳까지 쭉~ 왔네요... ㅎㅎ

 

 

 

 

 

 

 

 

사진 한 방 찍었는데,,, 이곳 지역 디카 동호회에서 찍어주고 인화까지 해 주더라구요... 물론 공짜는 아니죠, 선거철이라 선거운동으로 오인 한다고...

불우이웃돕기 성금함에 작은 지페 한장을... ㅎㅎ

 

 

부녀회에서 운영하는 장터에서 국밥으로 점심을 대신 합니다... ㅎㅎ

 

 

 

 

 

 

배를 채운 후 주변을 카메라에 담아 봅니다... 행사가 아직 시작 전이거든요... 좀 부산하긴 하죠... ㅎㅎ

 

 

 

 

이제사 초입에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많은 사람들은 행사 시작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이곳은 좀 한산하더라구요... ㅎㅎ

 

 

저 멀리 버스들이 좀 있지요... 그 위에 도로가에는 승용차들도 많았어요... ^^

 

 

의풍리를 지나고 있습니다... ㅎㅎ

 

 

 

 

 

 

삼도접경공원 이라 합니다...

강원도 영월군의 감삿갓면,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의풍리, 경상북도 영주시 부석면 남대리...

 

 

 

 

 

 

 

 

 

 

 

 

 

 

마구령 초입의 주막거리 표석...

 

 

마구령 초입, 이곳 또한 버스통행 불가라 되어 있네요... ^^

 

 

 

 

올라오는 길은 힘이 많이 소진 된 상태라 사진 찍는 여유를 부리지 못하고 계속 업힐만 했어요... 좀 힘드네요... 마구령 정상 입니다... ㅎㅎ

왠지 체력이 떨어졌을 땐 사진 찍는 것 자체가 업힐 도중 힘들어 쉬는 것 같은 생각에 페달에서 발을 떼지 못하겠더라구요...

최선을 다 한다기 보다는 오기로 오르는 것 같아요... ^^

 

 

 

 

 

 

역시나 표석에서 인증샷... ㅎㅎ

 

 

부석사를 뒤에 남겨두고 단산면사무소로 왔습니다... 단산 방향이 단산면사무소 방향입니다... ㅎㅎ

 

 

단산면사무소에서 고치령, 김삿갓문학관, 마구령, 단산면사무소 라이딩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ㅎㅎ

 

잔차 보관 걱정에 잔차를 차에 싣고 부석사 관광에 나섭니다... ^^

 

 

 

 

 

 

 

 

복장이 좀 그렇죠... 헬멧을 안 쓰니 좀 이상하네요... ㅋㅋ

 

 

 

 

배흘림기둥의 무량수전... ^^

 

 

 

 

 

 

 

 

 

 

 

 

 

 

 

 

 

 

 

 

 

 

 

 

 

 

부석사 관광을 마치고는 영주교 옆 서천둔치에서 힐클라임대회 배번을 받습니다...

아자여의 1박2일 관광라이딩 팀도 만나고요... ㅎㅎ

 

차를 죽령휴게서에 주차를 해 놓고 무섭고 신나는 다운힐을 하다가 경치가 좋아 찍어 봤습니다... 근데, 사진상으론 영... ㅎㅎ

 

 

 

 

다음날 아침에 배번을 잔차에 장착 하고는 속도계 함 찍어 봤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