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라이딩

2013.02.17 천안 성거산 도로 라이딩... (41.3Km)

그냥바쁜이 2013. 2. 17. 21:46

2013.02.17 천안 성거산 도로 라이딩... (41.3Km)

 

늦으막히 일어나 뭘 할까 생각하다가 어제 가고자 했던 천안에 가보기로 하고 준비를 합니다. "그냥바쁜이"의 고향이지요... ^^

09시 30분경 집을 나섰고 한시간 반가량 걸려 천안에 도착합니다.

호서대학교 천안캠퍼스 앞에서 라면과 김밥으로 배를 더 채워 줍니다... 인천에서 밥을 먹었거든요... ㅎㅎ

그리고는 김밥 두줄을 더 준비하여 챙기구요... 혼자 움직일땐 김밥이 제일 좋은 거 같아요... 갠적인 생각... ^^

어제 눈길 라이딩에서 혼이난 상태라 혹시나 하고 호서대에서 청소년수련관 쪽으로 고개를 넘어가봅니다. 길 확인차...

차량 통행이 있어서 그런지 깔끔히 치워 놨네요...

유량동에 주차를 해 놓고 출발,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업힐 시작입니다... 업힐 때문에 오긴 했지만 어제의 여파가 아직도 남아 있는지라 힘드네요...

유량지하차도를 지나면서 신나는 다운~ ㅎㅎ. 다운 끝부근 삼거리에서 북면,목천 방향으로... 페러글라이딩 착륙 지점으로 또 다시 업힐 시작입니다...

업힐 후 당연 다운힐이 있죠... 다운힐 끝부분 용연저수지에서 좌측 북면 방향으로...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 앞을 지나구요...

천안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사진을 찍을 시 라이더 한 분이 지나갑니다...(나중에 알았지요, 좀 전에 지나온 길 옆에 "산울림팬션"을 하신다고... 59세이십니다)

석천리 고개를 힘들게 오르며 얘기를 나눴지요... 왜 하필 힘겨운 업힐에서 얘기를 하는지... ㅎㅎ

얘기를 듣다가 라이딩 코스를 약간 수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양대리고개를 넘어 입장저수지 쪽으로 해서 입장, 성거, 단국대학교병원, 호서대학교천안캠퍼스, 청소년수련관, 유량동 주차한 곳으로 계획 했는데...

납안리에서 성거산에 올라가는 것으로... 애초의 길은 아는 길이니 가보지 않은 길을 알아두려고... ^^

전석 사방댐이라는 걸 처음 알았네요... 산림유역관리사업으로 각종 산림재해에 대하여 대응하려는 사업...

사리목삼거리에서 성거산성지로 올라갑니다. 성거산성지에서 천흥저수지 쪽으로 가는 임도길도 알려주시네요... 감사~ ^^

이곳에서 동행하며 길을 알려주신 라이더와 헤어집니다. 이왕 올라온거 포장도로끝까지(군부대) 올라갔다가 내려옵니다.

사리목삼거리에서 입장 방면으로 내려옵니다... 다운힐이 넘 위험한 구간이더군요... 브레이크 점검 후 내려가야 할 듯 합니다... ㅎㅎ

이곳엔 풍년저수지가 있네요... 주변에 저수지가 많아요... ㅎㅎ

위례교차로에서 좌측 천안 쪽으로 향합니다. 10여Km 도로 라이딩이 있는데,,, 역시나 차들이 많아 도로 라이딩도 위험하더군요... 갓길도 좁구요...

천호저수지 옆 호서대학교천안캠퍼스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계획대로 청소년수련관 쪽으로 유량동에 도착... 쉬어가며 4시간 라이딩 코스였습니다... ^^

인천으로 올라올 때도 길이 많이 막히지 않아 한시간 반정도 걸리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