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라이딩

2013.04.07 강화도 일주... (146.8Km)

그냥바쁜이 2013. 4. 7. 20:49

2013.04.07 강화도 일주... (146.8Km)

 

토요일 비로 인해 걱정을 하였으나 일요일 눈을 뜨자마자 밖을 보니 날씨는 참 좋더군요.

하여, 집을 나서야 하는데... 어딜 가야할지... 전에 생각했던 강화도 일주로 결정을 합니다.

서운체육공원 출발과 도착으로 GPS 속도가 146.8Km가 나왔네요...

오고 가며 맞바람이 많이 불어 힘든 라이딩을 하고 왔습니다... ^^

그럼, 그냥바쁜이의 강화도 일주 사진 올라갑니다~ ㅎㅎㅎ

 

종종 서운체육공원에 모여 출발을 하였었는데, 계산천의 통행방향안내 표지판은 처음 보는 듯 합니다... 앞사람 또는 바닥만 보고 다녔나 봅니다... ㅎㅎ

 

 

전날 비온 덕에 아라뱃길 옆 습지에 물이 고여 있네요...

 

 

맞바람이 세게 불어 뱃길 물이 일렁이는 것을 찍어 봤는데 직접 보는 것과 차이가 많네요... ㅎㅎ

 

 

아라뱃길 바닥에 무슨 장치가 있나봅니다... 몇 번 지나다녔지만 처음 보는데 오늘은 지나가면서 두군데 보게 되네요...

 

 

어제 비가 내린 덕인지 전 보다는 시야가 확 트인 듯해 찍어 봤어요... 사진은 그닥... ㅎㅎ

 

 

반대편 쪽엔 자전거도로가 있는데 정방향인 이쪽은... 그래도 갓길이 넓어 다행입니다... ㅎㅎ

 

 

계속 가다보니... 갓길이 없다는...  넘 위험하다는 생각에 반대편 자전거도로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자전거도로에 쓰레기와 모래(흙)들로 그닥 좋지는 않네요...

 

 

방파제 끝부분... 양쪽 모두 갓길이 없어 위험하지만, 지나가는 차들이 거의 반대차선으로 비켜 지나가다시피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전에 왔던 기억에 찍어 봤습니다... ㅎㅎ

 

 

드디어 초지대교 앞입니다. 거의 30Km 지점이더군요... ㅎㅎ

 

 

초지대교 중간부분에서... 바람이 정말 장난 아니게 불더군요... 사진찍는데 카메라가 자꾸 흔들리더라구요... ㅎㅎ

 

 

초지대교를 건너 동막 방향으로 향합니다... 이곳 자전거도로도 한쪽에만 있는데... 역시나 청소가... 차도와 구분짖는 턱으로 청소하기가 싶지는 않겠네요...

 

 

오늘 예보에 강풍주위라고 듣긴했지만... 강풍까지는 아니더라도 맞바람 장난이 아닙니다... 속도 내기가 힘들어요... ㅎㅎ

 

 

우측 동막해수욕장으로 갑니다... ^^

 

 

동막해수욕장 입니다...

 

 

동막해수욕장을 지나면서 점심 먹을 곳을 찾다가... 여차리까지 왔네요... 혼자 라이딩을 하다보면 선듯 들어가지지 않아요... ㅎㅎ

 

 

 

 

칼국수 입니다... 7,000원인데 보통 이가격인지 아님 비싼건지 잘 모르겠네요... 암틈 맛있게 먹긴 했습니다... ㅎㅎ

 

 

가게 맞은편에 반사경이 있기에... ㅎㅎ

 

 

 

 

좌측 외포항으로 향합니다...

 

 

업힐 중에 쉼터가 있기에 들어갔다가 찍어봤습니다... ㅎㅎ

 

 

 

 

한참 업힐 중에 해변가에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고 쉼터로 들어간 것이지요... ㅎㅎ. 나뭇가지에 가려져 있지만 두명이 있습니다... 일부러 가려 찍었습니다... ^^

 

 

 

 

우측 하점, 구하리, 황청리 방향으로 갑니다...

 

 

 

 

좌측의 서울 방향으로 갑니다... ^^

 

 

잠시 잔차에서 내렸습니다... 간만에 장거리를 타려니 엉덩이가 아프더군요... ㅎㅎ

 

 

산하고개를 내려오다가 마을풍경을 찍어 봤습니다...

 

 

당연 서울 방향이지요...

 

 

우측 서울 방향으로 향합니다...

 

 

강화 지석묘... 고인돌 한번 보러 들어갑니다... ㅎㅎ

 

 

 

 

 

 

이곳에 관광온 분에게 부탁하여 그냥바쁜이의 사진 한 장 건져봅니다... ㅎㅎ

 

 

갑곶돈대 방향으로 갑니다...

 

 

 

 

갑곶돈대에서 바로 초지진에 왔습니다... 화장실이 급한데 많이 참았지요... ㅋㅋㅋ

 

 

작은일 해결하니 여유가 생기네요... 힘도 들구요... 잠시 쉽니다... ^^

 

 

간간이 쉬며 주전부리를 해야지 하면서도 혼자 라이딩 하게 되면 거의 헝그리라이딩이 되곤 하지요... ㅋㅋ

 

 

초지진 이후로는 사진이 없습니다... 왔던 길 다시 돌아가는 길이다 보니... ㅎㅎ

 

 

오늘의 라이딩 코스 입니다... 기록은 서운체육공원에서 출발 및 도착으로 했습니다...

 

 

라이딩 시간과 거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