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라이딩

2013.04.27 양수역기점 청계,중미,유명,곡달산 주변 8자로 돌기... (111.9Km)

그냥바쁜이 2013. 4. 27. 22:33

2013.04.27 양수역기점 청계,중미,유명,곡달산 주변 8자로 돌기... (111.9Km)

 

자출사 자아로님의 벙개글을 보고는 코스를 지도검색으로 확인하고 기록하여 27일 오늘 행동으로 옮김...

양수역 뒤편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양수역 → 벗고개 → 서후고개 → 농다치고개 → 설매재(+숫고개) → 농다치고개 → 명달재

 → 다락재(+배치고개+솔고개+한우재) → 농다치고개 → 서후고개 → 벗고개  → 양수역

라이딩 + 쉬는시간 + 점심시간 = 대략 8시간 30분 소요

코스 계획은 세웠으나 점심 먹을 식당을 현지에서 배고프면 해결 할 생각으로 무작정 떠난 라이딩이라

이번 또한 배고픔을 달고 라이딩 한 하루였습니다.

다행이도 에너지바를 챙겨갔으니 망정이지, 이거라도 없었더라면... ㅎㅎ

후기로 대신 할 사진들이 라이딩 코스의 이정표와 도로 주변 경치들로 그닥 볼꺼리는 없지만, 그래도 사진은 있어야겠지요... ^^

 

양수역 뒤쪽편에 주차를 하고 출발 전 양수역을 찍어 봤습니다...

 

 

첫번째 나오는 벗고개터널...

 

 

수능삼거리에서 정배리, 서후리 방향으로 갑니다...

 

 

물이 참 맑죠...^^

 

 

정배삼거리인데 이쪽의 이정표 위엔 정배삼거리란 글자가 없네요... 가평, 양평 방향으로 갑니다...

 

 

중미산 자연휴양림 이정표가 보이네요... ㅎㅎ

 

 

중미산천문대라 씌여있네요... 맞나요... ㅎㅎ

 

 

농다치고개 입니다... 에너지바 하나 꺼내 먹으며 잠시 휴식... ㅎㅎ

 

 

백현사거리 입니다. 전에 한 번 유명산 왔을대 꺼꾸로 지나가 봤는데,,, 길치라 영... ㅎㅎ. 용천리 방향으로 갑니다...

 

 

 

 

힘은 들지만 그래도 잠시 한 손에게 다른 일(사진찍기)을 시켰답니다... ㅎㅎ

 

 

 

 

설매재 자연휴양림을 지나 올라오니 배너미고개란 안내판이 있네요... 설매재로 알고있었는뎅... ㅎㅎ

 

 

배너미고개에서 숫고개쪽 으로 가려면 일단 비포장 흙길을 내려가야 합니다...

 

 

그리고, 시멘 포장길도 지나야죠... 이곳이 숫고개인지 모르겠지만 잠시 내려왔다가 오르막이 나오니 다리에 힘이 없더라구요...

 

 

신나게 내려오면서 간간이 보이는 반사경을 보고는 개인 인증샷 생각이... 거울을 이용 찍어 봤습니다... ㅎㅎ

 

 

숫고개 다 내려왔네요... ^^

 

 

경치 구경 하면서 슬슬 내려갑니다... 등산객들이 많이 걸어 다니더군요... ^^

 

 

 

 

농다치고개로 올라갈 시간이군요... ㅋㅋ

 

 

숫고개를 내려와 어비계곡 초입까지 오면서 음식점들을 살펴 봤는데 장어나 오리, 닭도리탕 등 만 보이고 간단히 한끼 식사 할 음식점은 보이지 않네요.

또 다시 에너지바 하나 더 먹고 올라갔습니다... ㅎㅎ

 

 

중미산삼거리입니다... 올라왔던 길로 다시 내려갑니다... 8자의 두개 원 중 하나는 돌았네요... ㅎㅎ

 

 

수능, 서후리에서 오는 방향에서의 이정표엔 정배삼거리란 이정표는 없었는데, 이쪽 방향에선 보이네요... 일단 직진 합니다... ㅎㅎ

 

 

얼마가지 않아서 또 이정표가 나오는데, 이번엔 노문, 명달리 방향으로 갑니다...

 

 

 

 

지도상엔 표시 안 되어 있지만 이곳이 명달재 길 입니다...

 

 

가평, 노무리 방향으로 갑니다...

 

 

한가로운게 좋네요... ^^

 

 

 

 

노문삼거리 입니다. 청평, 설악 방향으로 다락재로로 향합니다...

 

 

또 반사경을 이용 개인 인증샷 입니다... ㅎㅎ

 

 

 

 

솔고개쉼터의 식당에서 조금 늦은 점심을 합니다...

 

 

 

 

 

 

콩나물국밥 입니다...

 

 

한쪽 벽에 연예인들 사인이 있네요...

 

 

이젠 37번국도만 타고 가면 농다치고개가 나옴니다... ㅎ

 

 

천안이 충청남도의 천안시만 있는 줄 알았는데,,, 천안1리, 2리 등도 있었더군요... ㅎㅎ

 

 

이곳,,, 지나갔던 곳이죠... ㅎㅎ. 이곳에 오기 얼마전에 음식점이 있더군요... 담에 오게되면 허기는 바로 바로 면할 수 있겠네요... ^^

점심을 먹고 이곳까지 1시간도 지나지 않았는데 뭔가 먹고 싶어지네요... 또 에너지바 하나 먹고 올라갔습니다...

이후론 양수역 출발지까지 되돌아가는 길이라 사진들이 거이 없네요... ㅎㅎ

 

 

오전에 서후고개 가기전 길을 계획하지 않은 길로 갔었기에(1차로에 시멘포장길이라 직진 하다보니) 찍어 봤습니다. 개울을 끼고 오며 가며 한바퀴 돌았네요... ㅋㅋ 

 

 

양수역 이정표를 찍어 봤습니다... 힘이 많이 빠진 상태여서인지 반갑더라구요... ㅎㅎ

 

 

드뎌 주차한 곳에 도착했습니다... ^^

 

 

라이딩 코스입니다...

 

 

라이딩 기록입니다...